본문 바로가기
호기심은 괭이를 죽인다

나오미 노빅, 테메레르 8, 9

by 리엘란 2018. 9. 3.

테메레르 8

-저번에 도서관에서 빌렸는데 못 읽어서 재도전!
-앞부분에 일본 나오는 부분을 못 넘겨서 못 읽은 기억은 나는데... 앞부터 기억상실이라니 과연 테메레르 만나고 운수가 대폭 꼬인 로렌스 다운 시작이군요.
-테메레르도 로렌스가 자기 안 주웠으면 인생이 좀 낫지 않았을까 하고 있다. 사실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만...
글렀어 로렌스 얘는 죽는건 고사하고 다시 태어나도 테메레르한테 코 꿰일 놈이야.
-어떤 의미로는 나폴레옹 보다도 위험하다는 평가를 받는 로렌스... ㅋㅋㅋ
-그나저나 이 세계관에서도 아편무역을 하고 있다니 역시 영국은 망해야 하지 않을까

테메레르 9

-완결권 스타트!
-러시아의 겨울은 역시 최강입니다. 용도 이기기 힘든 추위...
-해먼드 의외로 총싸움에 강... 생각해보니 해먼드 2권에서 상당히 잘 싸웠죠.
해먼드는 테메레르 조종사가 로렌스만 아니었어도 말을 훨씬 잘 들었을거고 그럼 고생도 좀 덜했을거고 근데 로렌스랑 테메레르가 뻗대는 바람에 로렌스 청나라 왕자 만들어서 쓰는것 같은 것 같기도 하고 하는 애증의 감정이 아닐까 합니다.

-“아이고, 로렌스 대령님은 점점 더 험악한 곳을 찾아가는 재주가 있으십니다.”
낄낄
-이스키에르카보다 과격하고 테메레르보다 말싸움에 강한데다 신의 바람과 불뿜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새끼용이라니 정말 범상치 않은게 나왔지만... 페르시아티아가 훨씬 멋있어요. 독립적이고 똑똑한 용 멋져.
-이 완결 괜찮은가 싶긴 한데 나폴레옹이 주인공(?) 중심(?) 시대의 메인스트림(?)이라고 생각하면 맞는 것 같기도 하고....?
-8권까지 로렌스가 굴러가며 모아둔거 9권에서 대폭발시켜 나폴레옹 물리치는데 저만큼 큰 기여를 했으면 작위라도 하나 받아야 하지 싶긴 한데 명색이 청나라 왕자님 아니 이제 왕제님인 사람한테 뭘 또 주겠습니까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