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것은 게임 카테고리인가 호기심 카테고리 인가.
근데 아제로스 최고 인기 서적은 야한 연애 소설 시리즈 아닌가요?
개인적인 와우소설 번역 워스트랑 베스트
워스트-볼진 호드의 그림자
와우의 ㅇ자도 모르는 사람한테 번역을 맡겨놓고 감수도 제대로 안함. 고유명사부터 다 틀림
베스트-늑대의 심장
절정으로 갈수록 필력이 망인(이것도 보통 일은 아닙니다만) 나크의 소설을 읽는 재미가 있는 글로 만들어냄.
생각해보니 와우 소설 번역의 진정한 망은 황금가지에서 출간본이지만... 자기들이 뭘 번역했는지 알까 싶은 황금가지(얘들은 나크 이름도 개명해버렸다!)랑 명색이 와우 가이드북 내는 제우미디어랑 비교해보면 제우 쪽이 더 심각하지.
부서지는 세계
부서지는 세계에서 가로쉬는 좀 불쌍하다고 생합니다. 지딴에는 얌전히 있었는데 문신받고 아픈 상태에서 주먹 세례를 받았으니.... 욕을 먹었으니 그 성격에 얌전히 있을리도 없죠..... 황혼의 망치단 짓인데 할아버지께서 너무 속단하신 나머지...ㅜㅜ 그 퍼스트 블러드가 안 좋은 데를 스쳐ㅜㅜ 뭐 평소 인덕 문제라고 하면 할 말이 없지만 ㅋㅋㅋㅋㅋ 그렇습니다.
그렇게 아름다운 빛과 함깨 푸른용군단의 수장이자 마법의 위상이 된 칼렉고ㅈ...아니 칼레고스는 전쟁의 물결에서 푸른용군단이라는 집단이 사라지고 본인은 제이나의 기둥ㅅㅓㅂ... 위상들의 새벽이나 전쟁 범죄에선 좀 나아진답니까?
전쟁범죄 처음 예정 나왔을 때
1.근데 용아귀 부족이 한 일까지 가로쉬가 독박쓰나?! 2. 가로쉬 변호할 바인 불쌍해요.
바인이 가로쉬 변호하는건 역시 짬밥이 밀려서 같다. 얼라는 검사라 안 됨. 판다는 판사라 안 됨. 호드나 중립쪽에서 골라야할텐데, 볼진 변호하다 열 받아서 피고에게 칼빵놓을 가능성 있음. 테론, 실바나스 우리가 그걸 꼭 해야겠니? 사장님 변호인이 비호감이라 피고에게 악영향을 끼칠 수 있음. 가로쉬 부하 될리가 없음. 그러면 고문이었단 아이트리그옹이나 사울팽옹, 문제의 원인 스랄, 타우렌 족장 바인정도가 남는데...... 밀린거다. 분명히 짬밥에서 밀린거다.
전쟁범죄 스포일러
-안두인은 저러다 해탈해서 떠날것 같다. 그런데 바인에 느이 아버지가 아니라 너를 대입해서 생각해보는게 정상 아니니? 블쟈가 느이 아버지 최후는 평탄하지 않을거라고 그랬단 말야! 글고 느이 할아버지는 케른님만큼 배신으로 돌아가셨어!
-판다랑 타우렌이 좋다. 안기면 따뜻할것 같다.
-티란데 이미지 진짜 어쩔거야. 판다리아 와서 더 씹망했어
-생명의 엄마ㅜㅜ 너무 눈물나고 멋있어ㅜㅜ 엄마가 최고에요ㅜㅜ
-실바나스는 안스럽기도 하지만 동시에 베리사한테 하려고 했던 짓을 생각하면 별로 할말은 없고...
-이 복잡한 고민을 안두인에 떠넘긴 베리사한테는 좀 화난다. 걔 열다섯살이야.
-타우렌 발굽이라는건 너무 귀여운 느낌이 들어. 그러고보니 케른옹께서 살아계실(흑흑)때 어린이주간에 고아들에게 발굽 찍힌 사인지를 주시곤 하셨지.